블로그 이미지
문의☆010*2683*6331
fourseasons

공지사항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

Kuricorder Quartet - 

"할아버지의 11개월(Granpapa's eleven months)" 뮤직비디오 

귀엽고 재미있는 느낌의 뮤직비디오, 돈은 별로 안들었겠지만 싼티는 나지않는다! :)



쿠리코더 콰르텟

(Kuricorder Quartet)
(栗コーダーカルテット)

(쿠리코더 콰르텟 홈페이지 : http://www.kuricorder.com/)



Kuricorder Quartet이라는 일본의 4중주 연주단.


메인악기는 팀명에도 보여지듯이 리코더로, 네명의 멤버모두 리코더를 연주한다. 그 외 현악기와 타악기 등 여러악기를 넘나들며 실험적이고 편안한 느낌의 음악을 컨셉으로 잡고 있는 듯 하다. 개인적으로 이 팀을 처음 알게된 곡은 바로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있는 "Granpapa's 11months" 라는 곡 이다. 1997년 부터 2013년 현재까지 정규앨범만 10개가 넘고 맹인안내견을 주제로 한 일본영화 퀼(2004) 을 비롯해 많은 영화O.S.T와 CF음악 등으로 사랑받아 온 중견 뉴에이지 그룹이다. 2008년에는 우리나라에도 내한했었고 꾸준히 인기를 얻고있는 그룹. 


우연히 구글에서 이 곡을 듣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을때는 일본어만 제공되는 홈피라 많은 정보를 얻지 못했지만, 현재는 영문으로 된 그룹 설명과 공연일정등을 게시하고 있다.


동영상에서 연주하고 있는 곡 "할아버지의 11개월"(Grandpapa's eleven months) 은, Kuricorder Quartet의 대표곡들 중에서 우리나라에서 인지도를 높이는데 많은 역할을 한 연주곡이다. 흐르는 곡 전반에 귀여움과 정감이 묻어나는 묘한 분위기의 매력적인 곡. 아래 영상은 실내에서 멤버들이 실제로 연주하는 모습.